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 개선한 후기 남겨봐요

by 똘망이남 2024. 4. 17.
반응형

 봄철부터 여름철까지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던 꽃가루 알레르기 때문에 고생을 정말 많이 한 것 같습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꽃가루 미세입자가 콧속으로 들어가 자극을 해 히스타민 물질을 분비시켜 다양한 증상을 야기시킨다고 하는데 생활습관을 바꿔줌으로써 충분하게 개선을 시킬 수 있었습니다.

 

◼︎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들

꽃가루-알레르기-때문에-콧물흘리는-사람
꽃가루-알레르기

 저같은 경우 다른 분들보다 예민하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켰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울 만큼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증상은 다양하겠지만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꽃가루 알레르기 신체반응이 있습니다.

 

<눈 충혈>

 외출을 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바로 눈이 간지럽고 충혈이 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따갑고 눈물이 계속 흐르는 현상도 발생되기 때문에 장시간 외출이 어려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코 점막 붓기>

 꽃가루 미세입자가 코 내부의 점막을 자극하고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들은 히스타민 이라는 물질이 생성되어 붓기가 발생됩니다. 숨을 쉬기 어려울 정도로 점막이 크게 부어오르기 때문에 답답함을 호소하고 통증도 함께 동반이 될 수 있습니다.

 

<콧물, 재채기>

 꽃가루 비강 자극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콧물이 나오고 외출시 심하게 재채기가 발생됩니다. 한번 콧물, 재채기가 나오면 잘 멈추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려움증>

 꽃가루 알레르기 반응이 심한 분들 사이에서는 피부 가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특히 노출되는 얼굴, 목에, 팔 등에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고 긁는 행동으로 피부 붓기가 심화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마른기침 원인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목이 건조해지면서 이유 없이 기침이 끊이지 않는 증상이 오랫동안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이러한 증세가 나타나면 주변의 눈치를 보게 되고 나 자신도 상당히 괴롭게 느껴

handnail.tistory.com

 

◼︎ 꽃가루 알레르기 개선 후기(경험담)

꽃가루-때문에-충혈된-눈
충혈

- 집안에 꽃화분 두지않기

 베란다 또는 거실등에 꽃화분을 놓는 경우가 있는데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에게는 좋지 못합니다. 눈에 거의 보이지 않는 미세입자가 집안 공기 중을 떠다니면서 지속적인 자극을 주기 때문인데 증상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되도록 꽃화분을 치우는 게 권장됩니다.

 

- 봄철에는 실내위주 활동

 꽃가루가 가장 많이 날리는 3월 ~ 5월 시즌에는 되도록 외출 시간을 줄이고 실내에서 생활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반응이 심하게 오는 분들은 병원약 처방을 받고 해당 시기 외출시 활용을 해주는 게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평소 따뜻한 물 충분히 마시기

 차가운물 보다 따뜻한 물을 수시로 잘 마셔주면 코붓기를 가라앉게 할 수 있고 눈 충혈 및 가려움증도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어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었습니다.

 

- 무기질, 미네랄 풍부한 식품 섭취

 몸에 염증을 유발하는 붉은 육류의 섭취량을 줄이고 무기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야채, 채소를 자주 먹는 게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면서 면역력도 올려주는 느낌을 받았고 외출 시 알레르기 반응이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 외출시 마스크 착용

 날이 더워지는 시즌에 꽃가루가 많이 날리기는 하지만 외출시 되도록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꽃가루가 효과적으로 걸러지고 재채기, 콧물 증상이 많이 줄어드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는 첫 번째로 손을 먼저 씻는 게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는 방법이 되는 것 같습니다.

 

금속알레르기 쇠독 발생 이유 및 오르지않게 피하는 방법

 

금속알레르기 쇠독 발생 이유 및 오르지않게 피하는 방법

장신구 중 특히 귀걸이, 목걸이, 팔찌, 반지 등 직접 피부에 닿는 금속을 착용하면 피부가 부어오르고 염증이 발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쇠독'이라는 것인데 특히 땀이 나거나 날

handna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