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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입력이 뛰어나고 여러가지 기능이 들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있는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높습니다.하지만 사용하다보면 뜻하지않게 에러코드 출력이 될때가 있고 각각의 코드마다 뜻이 있어 해당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추가적으로 샤오미 로봇청소기 수리를 하는 절차도 함께 리했습니다.
◼︎ 샤오미 로봇청소기 무상 A/S 기간
샤오미 브랜드 로봇청소기는 현제 9세대, 10세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1년의 무상 수리기간을 갖고 있습니다.단, 무상으로 처리를 받기 위해서는 제품 자체의 결함이 원칙이며 예를 들어 배터리전원, 모터, 기판 등의 불량을 이야기 하는것 입니다.
로봇청소기 사용중 발생되는 외관 파손, 물에 의한 누전 및 쇼트 등 고객 과실로 인한 수리는 유상처리가 될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보통 샤오미 로봇청소기는 1년 이내까지는 별다른 고장증상을 보이지 않다가 2년 이후부터 배터리, 내부기판 등에 문제를 일으키는 사례가 생각보다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 샤오미 로봇청소기 에러코드 정리
- 코드 01 => 벽, 사물 등 거리를 측정하는 센서의 오류
- 코드 02 => 충격을 완화시키는 쇽업쇼버 불량
- 코드 03 => 이동시 사용되는 호스트 휠 오류
- 코드 04 => 로봇청소기 절벽 센서 오류 및 불량
- 코드 05 => 먼지를 청소할때 사용되는 브러쉬 불량
- 코드 06 => 먼지를 제거할때 활용되는 사이드 브러쉬 불량
- 코드 07 => 이동을 할때 사용되는 바퀴 불량
- 코드 08 => 공간 센서 오류시 발생
- 코드 09 => 먼지를 별도로 보관하는 더스트 박스 불량
- 코드 10 => 빨아들이는 먼지를 걸러내는 필터 불량
- 코드 11 => 전기적 오류로 인해 발생
- 코드 12 => 로봇청소기의 배터리 상태가 불량할때 출력
- 코드 13 =>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지않을때 발생
- 코드 14 => 배터리 효율에 불량이 발생되어을때 출력
- 코드 15 => 벽을 감지하는 센서부의 오류 및 불량
- 코드 16 => 지면의 경사를 감지하는 센서 오류
- 코드 17 => 사이드 브러쉬를 작동시키는 모듈의 불량
- 코드 18 => 먼지를 흡입하는 FAN 작동 불량
- 코드 19 => 충전을 할때 활용되는 도크(접속부) 불량
- 코드 20 => 로봇청소기 내부 기판 불량
- 코드 21 => 시작 로딩 불량 시 출력
- 코드 22 => 먼지필터 상태가 불량할때 발생
- 코드 23 => 충전할때 사용되는 도크 부분에 오염 또는 장애물이 생겼을때 발생
- 코드 24 => 로봇청소기가 충전 도크를 찾을 수 없을때 출력
◼︎ 샤오미 로봇청소기 택배 수리방법
전국에 샤오미 A/S 센터수가 적기 때문에 찾아가기가 쉽지않고 대기시간도 길어질 수 있습니다.택배 접수로 좀더 편안하게 수리를 받을수가 있으며 다음과같은 절차로 진행을 합니다.
- 샤오미 고객센터(1566-8106) 으로 전화를 하여 간단하게 제품의 고장증상을 설명하고 보낼 주소와 택배비용을 전달 받습니다.
- 구입 후 1년 이내라면 별도의 발송 택배비용이 발생되지 않으며 기간이 지났다면 선불로 지불을 해야합니다.
- 로봇청소기가 들어가는 박스에 완충제를 넉넉히 넣어주고 고장증상, 받을주소, 연락처, 이름 을 상세하게 남겨 둡니다.
- 서비스센터에 전달이 된 로봇청소기 수리 기간은 대략 7일 ~ 10일 정도 소요가됩니다.
- 수리된 제품을 발송하기 전 A/S 비용 청구가되고 무상기간 이라면 별도 비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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