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고 있는 요즘 전자파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온수매트의 인기가 높습니다. 그중 경동 나비엔 제품을 사용하다가 발생될 수 있는 에러코드 의미와 해결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 에러코드 종류
- Er 02
온수매트에 들어가는 물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코드 입니다.
- 물양이 부족해서 발생되는 에러코드이기 때문에 적정량의 물을 투입해 줍니다.
- Er 05
매트에 공급하는 물온도에 이상이 발생된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물을 데워주는 열선 쪽의 코일이 단선되거나 센서 자체의 고장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온수매트의 전원을 OFF 시키고 전원 코드를 분리한 후 5분 정도 있다가 재연결을 합니다.
- 온수매트 전원을 다시 ON 시켰을 때 같은 증상이 발생된다면 1588-1144로 연락해 A/S 접수를 합니다.
- Er 11
물양을 감지하는 수위센서에 오류가 발생된 경우입니다. 일시적인 센서 오류 일수 있기 때문에 전원 리셋 후 상태를 확인합니다.
- Er 16
온수매트 물탱크가 과열되어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장시간 제품을 사용 시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10분 ~ 20분 정도 전원을 껐다가 다시 사용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Er 17
물을 데워주는 부분의 부품에 고장이 발생된 경우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전원 리셋으로도 해결이 대부분 안 되기 때문에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1588-1144)로 연락해 처리를 받는 게 좋습니다.
- Er 18
데워진 물이 순환되고 환수되는 물의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 온수매트의 전원 코드를 분리하고 5분 정도 있다가 전원을 다시 켜봅니다.(리셋)
- 리셋 후에도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서비스 접수를 통해 치리를 받습니다.
- Er 28
온수매트 내부 호스에 누수가 발생된 경우 발생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본체 연결 부분 또는 매트 주변을 살펴보고 젖어있는 흔적이 있는지 체크를 합니다.
- 누수가 발생되었다면 제품을 잘 포장하여 A/S 센터로 보내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 전원 고장
-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는 경우
과열 방지를 위해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는 15시간 이상 사용 시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고장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
- 온수매트와 연결이 되어있는 콘센트 누전차단기가 떨어져 있진 않은지 체크를 합니다.
- 온수매트 플러그가 콘센트에 제대로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멀티탭의 전원 스위치가 정상적으로 ON 되어있는지 체크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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