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하는 꿀팁

by 똘망이남 2022. 5. 30.
반응형

 우유를 구입하고 유통기한은 보통 일주일에서 길면 열흘남짓 된다. 깜박 잊고 우유를 방치하게 되면 금세 기한이 지나 버려야 하는 순간이 찾아오곤 하는데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다고 생각이 된다. 유통기한이 너무 오래 지나버리면 부패가 되어 악취 나서 활용을 하기가 어렵지만 유통기한이 3~5일 정도 지난 것은 먹기에는 어렵고 다른 쪽으로 활용을 할 수가 있다.

 

 

❖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우유팩과-물병이-새워져있는-모습
우유

 너무 오래지나버린 우유는 부패가 많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버리는 것이 좋고 적당히 (3일~5일)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는 실생활에 적극 활용을 할 수가 있다. 어떻게 재활용을 해서 살림에 보탬이 되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다.

 

1. 빨래 활용

 하얀색 면티, 와이셔츠 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렇게 변색이 되는 경우가 많다.세탁하기전 우유를 받은 곳에 하얀 천옷 세탁물을 넣으면 변색을 막을 수가 있고 미백의 효과도 얻을 수가 있다고 한다. 우유의 양이 적다면 물에 적당히 희석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담가놓는 시간은 1시간 정도가 적당하다.

 

2. 피부 팩

 유통기간이 하루 이틀정도 지난 우유는 세안할 때 사용하면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비누칠을 하기 전 미지근하게 데워진 우유를 이용하여 먼저 세수를 하면 된다. 우유의 좋은 단백질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보다 더 미끄럽고 윤기 나게 만들어준다.

 

3. 화분의 거름활용

 적당량의 물과 우유를 섞어 화분에 뿌려주면 아주 좋은 영양분으로써의 역할을 하게 된다. 우유의 양이 적더라도 관계가 없기 때문에 그냥 버리지 말고 식물에게 사용해 보자.

 

4. 가죽 보호

 우유에 포함되어있는 단백질, 지방성분이 상한 가죽 표면을 회복시켜주고 코팅해 보호하는 효과를 낼 수가 있다. 너무 많은 우유를 사용하면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아주 조금씩 천에 묻혀 사용을 한다.

 

반응형

 

5. 거울 청소

 얼룩이 잘생긴 욕실의 거울에 우유를 사용해 코팅을 해주면 청결한 상태로 오랫동안 유지를 시킬 수가 있다. 희석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해도 좋고 우유의 양 이적 다면 약간의 물을 섞어 사용한다.

 

6. 금 세척

 우유 자체에는 금 표면의 이물질을 청소해주는 성분이 있다. 미지근한 우유에 오염된 금을 10분 정도 넣어두고 천으로 닦아주면 광택이 살아나고 말끔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7. 주방 청소

 싱크대 혹은 세면대등의 표면 얼룩 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다. 세제로도 잘 지워지지 않는 부위를 우유를 사용하게 되면 힘들이지 않고 쉽게 제거할 수가 있다.

 

8. 금 간 그릇

 평소 좋아하는 그릇에 실금이 가있다면 우유를 활용해 그 틈을 메워보자. 냄비에 우유를 넣고 금 간 그릇도 함께 넣어준다. 중불로 은근히 오랫동안 끓여주면 실금 부분의 틈을 우유가 어느 정도 채워주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