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2WD/4WD) 및 EV9 GT 라인이 올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4개의 라인업 트림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자율주행(레벨 3) 탑재가 이루어지며 99.8 kWh의 고용량 배터리 적용으로 단 1회 충전으로 무려 50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서울-부산을 넉넉하게 갈 수 있는 거리로 전기차의 패러다임을 바꿀 새로운 국내 모델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 EV9 제원 스펙
준대형 SUV로 새롭게 출시가 예정인 EV9 모델은 이전보다 차체의 크기가 상당히 커졌으며, 배터리 용량이 99.8 kWh로 대폭 증가를 시켜 1회 충전 만으로도 500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이전 기차차량에서 볼 수 없었던 고속도로자율주행까지 탑재가 되어있으며 다양한 편의 장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구분 | EV9 |
최고출력 | 283kW/379hp |
최대토크 | 600Nm/61.2kg.m |
배터리용량 | 99.8kWh |
주행거리 | 500km |
배터리타입 | 리튬 이온 |
제로백 | 5.3초 |
전륜타이어 | 19인치 |
후륜타이어 | 19인치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 EV9 차량크기
기본라인 EV9과 한 단계 높은 GT라인이 존재하며 기본라인에서는 2WD와 4WD로 분류가 됩니다. 물론 GT라인은 4WD 기본 탑재가 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4WD모델은 부스트 기능을 추가할 수 있고 최대토크를 좀 더 높일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량의 사이즈가 확실히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워낙 대용량의 배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500km의 주행거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3열을 활용할 수 있는 대형 SUV 차량답게 7인승, 6인승으로 분류가 되며 2열 벤치시트와 기본형, 릴렉션형, 스위블형 2인승 독립시트 4가지 형태를 선택할 수 있게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차박을 즐기는 분들과 짐을 많이 싣는 경우를 대비하여 2열, 3열을 접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구분(mm) | EV9 | EV9 GT |
전장 | 5010 | 5015 |
전폭 | 1980 | 1980 |
전고 | 1755 | 1780 |
축거 | 3100 | 3100 |
❖ EV9 예상가격
전제척인 사양이 많이 탑재되어 있고 고용량 배터리 등이 적용되어 어느 정도 이상의 차량가격을 생각해 볼 수가 있는데 스탠다드한 성능 사양에서는 대략 7200만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롱레인지 모델은 700만원이 추가된 7900만원이 예상되고 있으며, 최고사양 트림은 9200만원 이 된다고 생각됩니다.여기에 등로세 취득세 및 각종 비용을 생각해 보면 차량가에서 700만원 내외를 추가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목할만한 편의사양
<14개의 사운드 스피커>
웅장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급의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테이 들어가며 무려 14개의 스피커 장착이 됩니다. 차 안이 콘서트홀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몇 안 되는 고습차량이 될 것 같습니다.
<반자율주행 레벨 3>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전용도로에서 핸들을 잡지 않아도 알아서 똑똑하게 운행을 도와주는 고성능의 반자율주행 레벨 3이 이번 EV9차량에 적용되었습니다. 리밋 속도는 80km이지만 일반 자동차전용 도로에서는 문제없이 반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시원한 실내 디스플레이>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이 시원하고 널찍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시인성이 상당히 우수하며 언제든 편리하게 차량의 정보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아차량 최초도 시동버튼통합 전자식 변속레버를 채택했습니다.
❖ EV9 디자인
전면 그릴에는 디지털패턴 라이팅을 넣어 한층 차량을 고급스럽고 미래지향적으로 느끼게 해 줍니다. 측면에서 바라보았을 때는 차량이 단단해 보이고 웅장해 보이며 듬직한 분위기를 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정통 대형SUV 차량의 넉넉한 차체 비율을 자랑하는 EV9모델로 후면에서 바라보았을때는 차폭이 훨씬 더 넓어 보이고 깔끔해 보이는 분위기를 내주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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