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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제품 중 빨래건조기와 양대산맥으로 한번 사용하면 계속 활용하게 되는 것이 식기세척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 브랜드 중 쿠쿠 식기세척기의 고장증상 및 에러코드 종류를 살펴보고 거기에 맞는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쿠쿠 식기세척기 고장증상 에러코드
- E1
식기세척기로 공급되는 물라인에 문제가 생겼을때 발생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식기세척기 본체와 연결관 물호스가 꺾여있지 않은지 점검을 합니다.
- 물호스 연결 어댑터가 제대로 결속이 되어있는지 체크를 합니다.
- 식기세척기와 연결되어 있는 물밸브가 닫혀있지는 않는지 확인을 합니다.
- E2
건조를 할 때 사용되는 히터온도가 낮을 때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 식기세척기의 건조가 제대로 안될 때 발생되는 에러코드이고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기세척기의 전원을 끄고 코드를 분리한 후 약 2분 ~ 3분 후 재연결을 해주고 전원을 켜줍니다.
- 재접속으로 해결이 안 될 경우 히터불량이 의심됨으로 쿠쿠고객센터(1588-8899)에 A/S 접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E3
쿠쿠 식기세척기의 히터온도가 너무 높게 작동을 할 때 발생되는 고장증상입니다.
- 기기의 전원을 종료하고 연결된 코드를 분리하고 약 2분 ~ 3분 후에 재접속을 합니다.
- 같은 E3 에러코드가 출력된다면 서비스 접수(1588-8899)를 합니다.
- E4
식기세척기 본체에서 누수가 발견되었을 경우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누전이 발생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우선 기기를 OFF 시키고 전원코드를 분리합니다.
- 식기세척기 주변에 물기가 없는지 점검을 합니다.
- E6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온도센서에 오류가 발생되었다는 코드입니다.
- 식기세척기를 OFF 시키고 전원을 코드를 분리한 후 약 2분 정도 이후 다시 접속해 ON을 해봅니다.
- 이후에도 같은 E6 코드가 발생된다면 온도센서 고장으로 서비스접수를 해야 합니다.
- E10
제품으로 공급되는 물이 정상적이 못할 때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 식기세척기의 전원을 끄고 물라인 호스의 상태를 체크합니다.
- 물라인에 있는 밸브가 완전히 개방되어 있는지 점검을 합니다. 밸브가 살짝 열려있게 되면 충분한 물공급이 되지 않아 해당 에러코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dr
식기세척기의 도어가 완전히 닫혀있지 않을 때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 제품의 도어를 완전하게 닫고 식기를 세척합니다.
- 완전히 닫아도 dr 에러코드가 발생된다면 고무패킹 등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일 수가 있어 서비스 접수를 해야 합니다.
쿠쿠 정수기 에러코드 뜻 의미 고장증상 및 해결방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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