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공부

남자가 하체운동 해야하는 이유

by 똘망이남 2022. 6. 29.
반응형


사람은 40대가 넘어서게 되면 서서히 신체의 근육량이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근육의 기능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빠르게 근육이 빠지는 곳이 바로 허벅지 하체 근육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신체 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고 있고 건강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부위입니다.


허벅지 근육과 남자건강

여러가지-기구가-있는-헬스장
헬스장

<당뇨>
하체에 근육이 많이 생겨있다는 것은 다만 외관적으로 미를 추구하는 것으로 끝나는 문제가 아닙니다. 가장 큰 근육에 속하는 허벅지 근육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신체의 대사량이 높고 몸속 불필요한 당 에너지원을 효과적으로 소비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당뇨가 생기는 주요 원인은 혈액 속에 쓰이지 못한 불필요한 당질이 원인이 되는데 이러한 걱정을 덜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혈액순환>
근육에 의해 혈액의 펌핑이 일어나고 순환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심장에서 하체로 보내지는 혈액을 다시 리턴해 심장으로 되돌려주는 역할을 허벅지, 장딴지 근육이 수행을 하게 됩니다. 만약 하체 근육의 양이 현저하게 떨어져 있다면 이러한 혈액순환 펌핑 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특히 우리 몸의 가장 아랫부분이고 중력의 힘을 크게 받는 발바닥 건강에도 관여를 하는 것이 하체 근육입니다. 평소 발바닥에 각질이 잘생기고 갈리 짐 현상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하체의 근육이 부족할 수 있다는 의심을 해봐야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허리 건강>
뿌리가 깊은 나무는 강한 태풍에도 쉽게 쓰러지지 않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몸을 지탱하는 하체 허벅지의 근육이 충분해야 단단하게 버틸 수가 있고 밸런스가 좋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하체의 근력이 부족해 부실하게 되면 허리 쪽의 코어 근육이 하는일이 많아지고 부하가 걸리는 일이 잦아지게 됩니다.하체가 안정적으로 떠받혀야 할 몫을 코어근육이 개입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코어 근육의 부하고 커지고 장기화된다면 결국 허리 건강을 악화시켜 디스크 증세를 발현시킬수 있는 이유로 작용을 하게될 것입니다.하체가 할수있는일 코어근육이 할수있는일을 확실하게 만들어 주는것이 허리건강을 지키는 일이 될것입니다.


남자 하체 근육 키우는 운동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하체 근육을 키우는 종목은 아무래도 스쾃입니다. 하지만 체육관에 갈 처지가 어렵다면 집에서 맨몸으로 진행하는 스쾃도 아주 좋은 효과를 낼 것입니다. 하루 20분 정도만 맨몸 스쾃를 진행해도 빠르게 커가는 허벅지 근육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자전거를 중강도 이상으로 타는 것도 허벅지 하체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너무 좋은 종목이 될 것입니다. 다만 자전거를 탈 때 기어비를 살짝 낮게 하여 허벅지 부하가 많이 걸릴 수 있게 뜸한 것이 사이즈를 키우는데 유리한 입장이 될 것입니다. 바로 케이던스 보다 토크 위주로 주행하는 것입니다.

등산 및 계단 오르기도 허벅지와 둔근을 키우는데 너무 좋은 운동입니다.허벅지와 장단지근육의 개입이 많이 일어나고 펌핑효과도 좋기 때문에 꾸준히 하게되면 큰 변화를 만들어 낼수가 있습니다.특히 계단오르기 운동은 유산소 효과도 함께 얻을 수가 있고 지속적인 허벅지 자극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탄탄하고 보기 좋은 하체라인을 만들어내기가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