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월별 날씨 기온 강수량 및 옷차림 정보

by 똘망이남 2024. 4. 20.
반응형

 한여름에도 국내보다 날씨가 선선한 편이며 기본적으로 위도가 높아 겨울에도 영하의 기온으로 잘 떨어지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지역입니다. 이색적으로 아름다운 도시 풍경으로 국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에든버러 지역의 월별날씨, 기온, 강수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스코틀랜드-에든버러-고풍적인-건축물
에든버러-건축물

◼︎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월별날씨 강수량

<12월 ~ 2월>

 평균 최저기온 0℃ ~ 평균 최고기온 6℃ 수준을 보여주는 에든버러 지역입니다.한달동안 비가 내리는 날은 대략 15일 내외로 한 번에 많은 양이 내리기보다는 적은 양이 꾸준하게 내리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날이 흐리고 부슬비가 내리는 상황이 많이 습도가 높고 추워를 잘 느끼게 됩니다. 영하로 떨어지는 날이 거의 없기는 하지만 오후 4시 ~ 5시 정도만 되어도 해가 떨어지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체감온도는 더욱 낮습니다.

 

 옷을 챙길때는 되도록 두께감이 있는 스웨터, 상하의를 넉넉하게 준비하고 보온에 유리한 헤비 패딩도 한두 벌 챙겨는 것이 권장됩니다. 심하게 추운 겨울날씨는 아니지만 야외 도시풍경을 여유 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최대한 따뜻한 옷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3월 ~ 5월>

 평균 최저기온 2℃ ~ 평균 최고기온 12℃ 정도로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오는 시즌입니다.한달 강수량은 120mm 정도가 되고, 비가 내리는 날은 12일 ~ 14일 정도입니다. 적은 양의 비가 며칠이고 내리는 상황이 자주 있어 작은 우산 및 우비 준비는 필수입니다.

 

 3월 말 까지는 낮기온이 2℃ 안팎이고 습한 날씨에 바람이 꽤나 많이 불기 때문에 거의 겨울과 같은 추위를 느끼게 됩니다. 겨울옷을 넉넉하게 준비하여 감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4월 ~ 5월 시즌은 우리나라 초봄 날씨와 비슷하기는 하지만 아침, 저녁의 일교차가 큰 편 이기에 경량패딩 몇 벌 정도는 준비해 주는 것이 권장됩니다.

 

프랑스 파리 월별 날씨 온도 강수량 및 옷차림 깔끔 정리

 

유럽-전통양식으로-지어진-건물
에든버러-건물

<6월 ~ 8월>

 평균 최저기온 10℃ ~ 평균 최고기온 18℃ 정도로 한국의 여름 날씨보다 확실히 선선한 기온을 보여주는 에든버러 지역입니다. 한 달 평균 강수량은 150mm 내외, 강수일은 15일 ~ 18일 정도입니다. 부슬비와 같은 형태로 3일 ~ 4일 내리는 형태가 많아 강수량은 많지 않지만 대부분의 날에 구름이 끼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크게 기온이 올라가는 여름이지만 에든버러 지역은 활동하게 편한 기온 수준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국내 관광객의 수가 많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낮에는 기온이 18℃  내외 수준까지 올라 가벼운 옷차림으로 충분하게 활동이 가능하지만 아침과 저녁의 일교차가 벌어지는 날씨이기 때문에 얇은 바람막이, 가디건 정도는 여유 있게 준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9월 ~ 11월>

 평균 최저기온 6℃ ~ 평균 최고기온 15℃, 한 달 평균 강수량 150mm ~ 180mm, 강수일은 18일 ~ 20일 수준입니다. 한 달 중 대부분의 날이 흐리고 구름이 끼며 적은 양의 비가 지속적으로 내리는 날씨 특징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유럽풍의 건축물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해당 시즌에는 주변 산에 단풍이 아름답게 지기 때문에 관광객들에게 나름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11월에 접에 들게 되면서 오후 5시만 되어도 해가 떨어져 어둑해지며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10월 말쯤부터 에든버러 지역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다면 겨울옷을 충분하게 챙겨주는 것이 여행을 편안하게 즐기는 방법이 됩니다.

 

여권 만드는 방법 및 사진크기 정리

 

여권 만드는 방법 및 사진크기 정리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신분증처럼 사용되는 것이 바로 여권입니다. 발급일이 일주일정도 걸리기 때문에 여행을 가지 보름 전에는 준비해야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사진만 규격대로 잘 준비하

handna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