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초작업을 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예초기가 시동이 안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사례 몇 가지를 정리했으니 문제가 발생되었을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프로 해결하는 방법도 있어 예초 작업을 할 때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 예초기 시동을 걸기전 체크사항
◇ 초크밸브 개방상태 확인
예초기 엔진으로 연료라인을 열어주는 초크밸브의 개방상태를 확인합니다. 시동을 걸기 전 반드시 초크밸브를 OPEN 해 줘야 정상적으로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
◇ 연료량 확인
예초기 상부에 연료통에 들어가는 휘발유의 양이 부족하지 않은지 체크를 합니다.연료가 바닥까지 떨어져 있으면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시동줄 힘있게 당기기
시동을 걸어줄때 사용하는 줄을 힘 있게 당겨줘야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 특히 노후화된 예초기의 경우 좀 더 강하게 줄을 당겨줘야 수월하게 시동이 걸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 예초기 시동 안걸리는 원인
◇ 에어필터 확인
예초기에 들어가는 작은 에어필터가 먼지, 이물질에 의해 오염이 심하게 발생된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우선 에어필터를 제거하여 오염된 부분을 털어내고 사용하고 이후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 오리피스 구멍 막힘
오랫동안 예초기를 사용하지 않게되면 오리피스 구멍이 오염되어 막히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오염된 부분을 꼼꼼하게 청소한 이후 시동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 연료필터 오염
연료라인에 있는 필터가 심하게 오염이 된 경우에 시동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고 연료필터를 교체해야 시동이 걸리지 않는 현상이 해결됩니다.
◇ 초크밸브 미개방
가장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초크밸브가 닫혀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시동을 거는 것입니다. 시동을 걸기 전에 예초기 하부 측면에 있는 초크밸브 개방 상태를 확인합니다.
◇ 점화플러그 케이블 배선 끊어짐
모델에 따라 점화플러그 배선에 밖으로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있고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응급조치로 절연테이프를 사용하여 연결해 시동을 걸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점화플러그 노후화
5년 이상 예초기를 사용했고 시동이 제대로 걸리지 않는다면 점화플러그의 수명이 다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예초기 수리전문점에 맡겨 점화플러그 교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 예초기 시동이 이내 꺼질때
- 연료필터 오염 및 연료라인의 막힘 문제가 발생되었을 여지가 있음
- 점화플러그 노후화로 인해 전극의 간격이 벌어진 경우
- 2 행정 예초기 모델에 한해 연료 혼합비가 부적절할 때 시동이 잘 꺼지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음
- 연료통의 휘발유 양이 현저하게 적어졌을 때 경사로면 예초를 하면 시동이 잘 꺼지는 문제가 발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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